데이지파일 이란?

시각장애인이 도서를 오디오 형식으로 들을 수 있도록 인쇄자료를 스캔하여 도서의 원본 그대로를 데이지국제표준에 맞게 편집한 디지털 전자파일 자료입니다.

이용방법

1. 공예박물관 홈페이지 가입시 시각장애인에 한해 장애인 등록증 사본을 공예도서실 담당자의 메일로 송부

이메일: dkswos9816@seoul.go.kr

전화 : 02 - 6450 - 7055(7172)

2. 담당자의 승인을 받은 후 온라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 접수된 등록증은 담당자 확인 후 즉시 폐기처분합니다.

자수, 꽃이 피다 보자기, 일상을 감싸다


씨실과 날실을 엮어 천을 만들고 한 땀 한 땀 수를 놓아 바느질로 옷을 지은 사람들의 이야기, 실과 바늘로 만들어진 공예품이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서울공예박물관 사전가직물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본문 중)

한눈에 보는 칠보


일찍이 한류의 주역이기도 했던 한국의 칠보는 나름의 맥을 형성하고 진화해 왔습니다. 이번에 발간하는 <한눈에 보는 칠보>는 역사와 기법을 체계적으로 소개할 뿐만 아니라 칠보 기법이 다른 공예작품들과 어울렸을 때 얼마나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지 다양한 기법과 작품 사례를 통해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발간사 중)

한눈에 보는 옹기


<한눈에 보는 옹기>는 우리 옹기의 특징을 '한눈에'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옹기의 개념, 역사, 종류 그리고 재료와 도구, 제작 과정, 전통과 현대 옹기 작품까지 옹기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문헌 조사와 전문가 인터뷰, 현장 취재를 통해 한 권에 담았습니다. (머리말 중)

조선 1637-1897 왕비의 옷을 짓다


왕실 여성 복식의 용도에 따른 활용과 명칭에 대한 것과 복식을 이루는 색色, 형태를 이루는 선線, 상징성을 내포하는 문紋을 중심으로 보는 우리 복식의 아름다움 (1장 중)

디자인과 도덕


도덕성이라는 보편적인 방식으로 디자인 활동의 가치를 설명하는 것은 복잡한 문제를 단순하게 만드는 것이 아닐까. 그래서 갈등 없이 너무나도 쉽게 마음의 짐을 훌훌 털어버리는 것이 아닐까. 이런 의문을 갖고 착한 디자인 현상을 중심으로 도덕 담론의 실체를 하나씩 풀어보려 한다. (머리말 중)

금속공예기법


이 책은 금속공예의 다분화된 기법들을 유기적으로 구성하여, 전체를 쉽게 조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각 기법들의 개념과 조형적 가능성에 대한 이해는 실제적인 실행과 응용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머리말 중)

글자
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