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행사: 야외 공예마당에서 펼쳐지는 흥겨운 '연희' 한마당
서울공예박물관에서 공예와 전통공연이 만나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서울공예박물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연희집단 THE광대와 함께하는 전통연희 퍼포먼스입니다.
5월 5일 오후 3시 45분 부터 서울공예박물관 공예마당에서 펼쳐지며, 현장에서 누구나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풍물 길놀이를 시작으로 사자놀이, 버나놀이, 상모놀이 등 신명나는 놀이들과 맛깔스러운 재담이 한 자리에 어울러진 공연입니다. 놀이 사이사이에 추임새를 넣으며 연희자와 함께 소통하며 전통연희의 멋과 흥에 푹 빠져보아요! 그리고 전통악기와 연희 도구들에 담긴 민속공예 이야기에도 귀 기울여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서울공예박물관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어린이날 되세요★
※'접수예정'은 시스템상 표기로, 야외에서 누구나 함께 관람하실 수 있는 열린 공연입니다.
※공연 외, 별도의 현장예약 및 예약자 대상의 프로그램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연일시 : 5월5일(금) 15:45~17:00(75분)
(※ 운영 상황에 따라 공연 시간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공연장소 : 서울공예박물관 공예마당
※ 우천시에는 전시1동 1층(로비)에서 공연이 열립니다.
■공연내용 : 길놀이, 땅줄놀이, 버나놀이 등 민속예술을 바탕한 창작 연희
[공연팀] 연희집단 THE광대: 연희집단 THE광대는 풍물, 탈춤, 남사당놀이 등 한국의 민속예술을 전공한 연희자들로 구성된 공연예술단체이다. '전통연희'라는 소재에 오늘날 우리의 이야기를 덧대어 만든 동시대적인 창작 연희 공연을 제작하여 국내외 우리 연희의 신명과 멋을 널리 알리고 있다.